본문 바로가기
신축/주택

용인 전원주택 집짓기,주택신축 스라브철근배근후 콘크리트타설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by 뱅마까치 2014. 3. 21.
반응형

용인 전원주택 집짓기,주택신축 스라브철근배근후 콘크리트타설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콘크리트타설은 중앙부위 옹벽을 3/1정도 채운 후 외부옹벽순으로 타설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처음부터 외부옹벽쪽을 먼저 타설하게 되면 콘크리트압력으로 인한 힘이 한쪽으로 작용해 거푸집 전체의 균형을 잃고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므로 거푸집이 부담이 생기게 되겠죠..

 

아무리 튼튼하게 형틀거푸집 작업을 했다고 해도 콘크리트 타설시 생기는 압력을 무시해서는 절대 안되며 항상 주의를 요하는 작업이죠.

또한 옹벽에 콘크리트타설시 한번에 다 채우기 보다는 2~3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채워넣는것이 좋습니다.

 

콘크리트 타설시 재료분리를 줄이기 위해 바이브레터를 이용하여 배합을 잘 해줘야 합니다.

 

 

 

 

 

형틀거푸집과 철근과의 일정한 피복을 유지하기 위한 옹벽스페샬(일명 도너츠 스페샬)을 사용합니다.

건물의 수명은 철근과 내,외부 콘크리트 두께(피복)에서 좌우되므로 설계도서에 맞게 일정간격을 유지시켜주는것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구석구석 콘크리트가 골고루 배합되어 옹벽속으로 들어가도록 바이브레터를 이용하여 타설을 서포트하는 장면.

 

 

 

 

 

공구리 반장님~~ 구석구석~~ 바닥깊이까지 잘 쑤셔주세요~~

 

 

 

 

 

 

콘크리트타설이 끝난 이틑날..

하룻밤새에 표면 양생이 잘 되었네요...^^

 

이제 2층바닥 먹매김을 시작으로 다음 공정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포스팅은 1층바닥과 비슷한 작업인 메모도(수평목)작업과 거푸집조성 및 철근배근 작업이 되겠습니다.

 

 

 

집짓기,주택신축,전원주택시공,농가주택시공,상가주택시공,RC조주택시공,목조주택시공,조립식주택시공

 

주택신축의 오랜경험과 노하우로 집짓기 착공에서 준공까지 책임시공 해드립니다.

 

 

 

주택신축은 믿음과 신뢰가 우선돼야 질좋은 건축물이 완성됩니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집짓기 문화에 힘쓰는 회사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T. 070. 8825. 0472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47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