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3

철근콘크리트골조 주택의 장점과 단점 [집짓기/주택시공/건축적산/공사견적] 철근콘크리트골조 주택의 장점과 단점 [집짓기/주택시공/건축적산/공사견적]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전해지고 우리 생활에 필요한 좋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어 좋은 시대를 살아가는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그런데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가 현실과 맞지 않거나 옳지 않은 쓰레기정보들도 많기에 진실과 거짓을 걸러내기가 어려운점도 많습니다.건축일을 하다보니 건축에 관련된 게시글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읽다보면 철근콘크리트골조 주택의 대해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기타 여러 형태로 기고한 글을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간혹 맞지 않는 글을 보게 되네요목조주택만을 시공하는 분이 올린 글중에 철근콘크리트가 물에 취약해서 우기에 철근콘크리트로 건축을 하면 안되며 목조구조로 빨리 집짓는것이 집을 싸게.. 2019. 4. 24.
파주시 전원주택신축사례.안전난간시공 [주택신축/리모델링/건축적산/공사견적] 파주시 전원주택신축사례.안전난간시공 [주택신축/리모델링/건축적산/공사견적] 주택에 있어서 안전난간은 말 그대로 안전에 관계되는 것이므로 견고하고 튼튼하게 시공되어야 합니다.건축법에 의거하여 계단은 높이 900mm 그외 난간은 1200mm 이상에 높이를 유지해야 하며 난간 간격은 아이들 머리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100mm이내로 설치해야 합니다. 공동주택 기준이며 개인주택의 경우 난간간격은 다소 유동적이나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세밀하게 검토하여 시공하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난간형태는 수평난간보다는 수직난간을 하도록 합니다. 수평난간의 경우 아이들이 밟고 올라가 난간 상부를 넘어가서 추락할 수도 있으니까요. 안전난간의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도록 디자인이나 모양을 우선으로 하기 보다는 안전을 우선으로 제작.. 2019. 4. 11.
예쁜전원주택짓기.철근콘크리트골조 최상층지붕공사 거푸집조성 및 철근시공과정 예쁜전원주택짓기.철근콘크리트 골조시공 최상층 거푸집조성 및 철근배근 과정예쁜전원주택짓기.철근콘크리트골조 최상층지붕공사 거푸집조성 및 철근시공과정 전원주택시공, 단독주택시공, 농가주택시공, 주말주택시공 주문주택시공전문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 입니다. 무(無)에서 유(有)를 만들어 내는 철근콘크리트 골조공사의 최상층 마무리 과정입니다. 최상층 옹벽거푸집 시공사진입니다. 외부 거푸집 시공 후 단열재 부착 사진입니다. 지붕 합판거푸집 시공을 위한 멍에 시공 사진입니다. 최상층 발코니 파라펫 옹벽 거푸집 시공사진입니다. 최상층 합판거푸집 조성 후 철근시공 사진입니다. 최상층 콘크리트 타설 사진입니다. 최상층 콘크리트 타설 완료~!!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의 예쁜전원주택짓기.철근콘크리트골조 최상층지붕공사 .. 2019. 4.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