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5

전원주택짓기시공:철근콘크리트 골조공사*기초콘크리트에서 지붕콘크리트타설까지 시공과정 전원주택짓기시공:철근콘크리트 골조공사*기초콘크리트에서 지붕콘크리트타설까지 시공과정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전원주택시공, 단독주택시공, 주문주택시공전문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무(無)에서 유(有)을 창조하는 철큰콘크리트 골조공사 과정입니다.철근콘크리트 골조공사중에는 설비 슬리브매립과 전기배관 매립작업이 병행됩니다.공사사진과 함께 철근콘크리트 작업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철근콘크리트 골조공사 순서는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거푸집조성 > 철근배근 > 설비배관, 전기배관 > 콘크리트타설 > 거푸집해체 기초 하부 철근 배근 사진 기초 설비배관, 전기배관, 상부 철근 배근 사진 외부 거푸집 조성 사진 기초 외부 거푸집의 경우 한쪽면만 유로폼을 붙이는 형태라 콘크리트 타설시 콘크리트 타설압으로 인해 거.. 2019. 2. 26.
전원주택시공:현장답사 상수도설치 가설울타리설치 터파기 버림콘크리트타설 시공 전원주택시공:현장답사 상수도설치 가설울타리설치 터파기 버림콘크리트타설 시공 전원주택시공, 단독주택시공, 주문주택시공, 주말주택시공 전문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입니다. 봄볕이 나른나른한 2월의 마지막 월요일입니다~^^춘곤증 조심하시고 힘차게 한주를 시작합시다~~^^ 파주시 주택시공과정입니다.파주시는 다른 지자체와 달리 착공시 가설울타리를 설치해야 착공신고가 완료됩니다.현장 답사 후 가설울타리 설치하고 터파기를 한 후 버림콘크리트 타설까지의 과정을공사사진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좌측에서 바라본 현장 부지 전경 좌측에서 바라본 현장 부지 전경주변에 공사장 폐기물이 여기저기 난립해 있네요..;;공사전에 주변 정리부터 해야 할듯...ㅎ 8M 도로에 접해 있어서 공사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가설울타리.. 2019. 2. 25.
고양시 탄현아파트 리모델링 철거공사 고양시 탄현아파트 리모델링 철거공사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전원주택신축, 주택리모델링, 아파트리모델링, 공동주택리모델링 전문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 관련 포스팅입니다. 이번 리모델링공사 범위는 기존 38평형 아파트내부를 거실발코니확장, 작은 발코니확장, 화장실 2개소 리모델링과 방문교체, 현관중문신설, 가구교체, 등기구교체, 거실과 주방 꾸미기 전체 몰딩교체작업 등입니다. 발코니 확장으로 4평 확보하여 38평형에서 44평형으로 바닥면적이 확대됩니다. 리모델링공사는 철거공사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아파트와 같이 공동주택 리모델링공사의 경우 신속하고 철거하고 깔끔하게 뒷정리를 해야 주변의 민원을 줄이고 후속공정에도 차질이 없습니다. 발코니 확장전 사진입니다. 발코니 확장.. 2019. 2. 22.
전원주택집짓기 시공과정:전원주택 인테리어시공사례 전원주택집짓기 시공과정:전원주택 인테리어시공사례 전원주택시공/단독주택시공/주문주택시공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건설입니다. 이번엔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중 인테리어 시공사례를 소개합니다. 모던한 컨셉으로 거친 노출콘크리트와 파벽돌, 그리고 밝은 톤의 페인트마감이 심플하면서 간결하게 조화를 이루는 주택입니다. 전체적으로 두터운 몰딩은 지양하고 천정과 바닥의 코너와 목문틀 주변을 모두 마이너스 몰딩으로 깔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마감사진과 함께 여러각도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관입구에서 바라본 계단 하부 계단 챌판이 없이 계단디딤판만으로 만들어 낸 계단입니다. 요즘은 요런 컨셉의 계단을 자주 만들게 되네요..^^ 계단 하부에서 바라본 모습 계단 상부에서 아래로 바라본 모습 주방에서 바라본 모습 우측면에서 .. 2019. 2. 19.
전원주택시공*집짓기*외부비계해체 후 벨기에산 수입치장벽돌건물마감 이디포 시공 전원주택시공*집짓기*외부비계해체 후 벨기에산 수입치장벽돌건물마감 이디포 시공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중 외부비계해체과정입니다. 외부 마감이 마무리 되면 그동안 외부 발판으로 사용했던 비계를 해체합니다. 비계설치해체작업은 전문시공자에게 맡겨서 시공하도록 하구요 비계는 설치할때보다 해체할때가 위험도가 크므로 더욱 주의를 요망합니다. 안전사고는 순간에 발생하는것이므로 현장책임자 관리감독하에 진행하도록 합니다. 비계가 어느정도 해체되니 위풍당당한 건물 모습이 서서히 윤곽을 나타내네요...^^ 날씨가 맑은 날 외부비계해체를 하고 나서 사진을 찍으니 그림같은 건물이 눈앞에~~짠~~!! 그 동안 공들인 보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대지 옆 소나무뒤에서 한컷~!! 나무와 신축건물이 나름 잘 어울리네요.ㅎ 여러각도에 .. 2019. 2. 16.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 대문제작설치후기 [공사견적/건축적산]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 대문제작설치후기 [공사견적/건축적산] 밤새 눈이 많이 와서 주차장이 백색으로 변했어요 아침 일찍 사무실에 출근해서 모처럼 주차장에 쌓인 눈부터 치웠습니다. 겨울에 눈이 많이 와야 풍년이 든다는데.. 경기 북부는 올겨울은 예상보다 눈이 가뭄인것 같아요.. 그동안 눈이 오지 않아 현장에서 눈치우느라 고생은 안했는데. 아직 봄이 오긴 성급하니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겠습니다. 이번엔 전원주택시공 중 대문제작관련 포스팅입니다. 전원주택시공을 하다보면 대문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고 대문뿐만 아니라 울타리 설치도 안하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대지 간 경계표시정도는 해주는게 좋겠지요. 대문이나 울타리를 설치하므로 해서 외부인들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문 기둥 설치 대문은 좌측 보행자통로와.. 2019. 2. 15.
파주 전원주택시공:개비온담장과 평철난간울타리 및 메쉬휀스시공후기 파주 전원주택시공:개비온담장과 평철난간울타리 및 메쉬휀스시공후기 전원주택짓기/단독주택짓기/집짓기/전원주택시공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입니다. 파주 전원주택시공 과정중에서 개비온담장시공 평철난간울타리시공 메쉬휀스시공 후기입니다. 대부분 울타리를 단일 모델로 시공하는데 이번 전원주택의 경우 3가지 모델로 시공하였습니다. 개비온 담장과 평철난간울타리가 기본 컨셉이고 옆 대지와 경계부분은 메쉬휀스로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옆집이 건축을 하고 난 후 울타리를 서로 협의하에 새로 조성할 수도 있으니까요..ㅎ 개비온 철망 설치 후 자갈채움 개비온은 50*50*6mm 사용하였으며 자갈은 온양석을 채워 넣었습니다. 대문 좌측 개비온 담장에 우체통 매립 개비온 담장 설치 평철 난간 울타리 시공 메쉬휀스설치 건축주가 의도한데로 건.. 2019. 2. 14.
파주 전원주택집짓기시공:도배와 원목마루시공후기 파주 전원주택집짓기시공:도배와 원목마루시공후기 집짓기/전원주택시공/공사견적/건축적산 전원주택시공전문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공사가 마무리 도배와 바닥재 원목마루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배공사 벽지는 실크벽지를 사용하였으며 석고면이드 미장면이든 모두 초벌로 부직포를 사용하였습니다. 석고면의 경우 부직포를 생략하기도 하는 시공자가 있는데 가능한 전체적으로 부직포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부직포를 사용한곳과 안한곳의 차이는 결과에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미장면이나 석고면이나 벽체에 작은 잔재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손질하고 도배를 해야 마감이 깨끗합니다. 석고면의 타카핀이 덜 박힌경우나 미장면의 미세한 시멘트 잔재물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도배를 하게 되면 도배면이 잔재물로 인해 울퉁불퉁하.. 2019. 2. 13.
파주축사 현대화사업공사의 일환 운동장 토목공사 파주축사 현대화사업공사의 일환 운동장 토목공사 집짓기/전원주택시공/공사견적/건축적산 축사 현대화사업공사 운동장 배수설비 축사 현대화사업공사 운동장 터고르기 축사 현대화사업공사 운동장 콘크리트 타설 축사 현대화사업공사 운동장 소 이탈방지턱 및 식수대 골조 조성 설계자가 의도한데로 건축주가 만족할 수 있는 집을 짓는다는 것 생각처럼 쉬운것 같지만 예쁜전원주택은 설계자 + 건축주 + 시공자가 3위일체가 되어 만들어 집니다. 같은 조건에서도 질 좋은 건축물을 만들 수 있는 시공사가 능력있는 회사겠지요...^^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은 전원주택시공, 주문주택시공 전문회사로 같은 조건에서도 질 좋은 건축물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이디포 건설은 주택시공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튼튼하고 쾌적한 주택건설에 힘쓰는 회사입니다.. 2019. 2. 12.
파주 예쁜전원주택시공의 마무리 블럭깔기 파주 예쁜전원주택시공의 마무리 블럭깔기 집짓기/전원주택시공/건축적산/공사견적 예쁜전원주택시공 전문 날마다집을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예쁜전원주택시공을 하면서 집을 잘 지어놓고 외부 주변마감은 쌩뚱맞게 마무리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전원주택건축비용을 절감하면서도 건물과 잘 어울리게 마무리 하는 경우와 전원주택건축비용을 필요이상으로 지출하면서도 뭔가 어색한 마감을 하기도 하지요 이번에 소개할것은 예쁜전원주택시공의 마무리 단계인 블럭깔기작업인데요 치장벽돌 판매회사에서 남아있는 벽돌을 아주 저렴하게(?) 제공해 주어 최소한의 인건비만으로 시공한 예입니다. 블럭깔기 순서는 흙고르기 -> 왕사 또는 중사 포설 -> 바닥다지기 -> 블럭깔기 -> 모래메지채우기 -> 바닥청소 블럭깔 자리에 모래를 포설합니.. 2019. 2. 12.
파주시 예쁜전원주택시공*외부 오배수배관 및 땅고르기 파주시 예쁜전원주택시공*외부 오배수배관 및 땅고르기 오늘 현장을 들렀다가 사무실창고에 자재를 챙기러 가는데 멀리 시커먼 보이는 아파트 너머로 시커먼 연기가 자욱하더라구요.. 뭔일인가 싶어서 자세히 보니 심상치 않은 화재일것 같더군요 봄이 다가오니 농사짓는분들이 가끔 농로에 불을 놓기도 하지만 시커먼 연기가 몇키로에 걸쳐 퍼져나갈정도는 아니죠.. 아니나 다를까 재난문자까지 알려올정도로 큰 불이 고양시 성석동 프라스틱공장에서 발생하였답니다. 다행히 공장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인명피해는 없었고 큰불은 진압했다고 하니 다행이긴 하네요. 애써 건축한 공장건물과 사업장 피해가 안타까운 아침입니다. 이번엔 예쁜전원주택시공 과정 중 외부 오배수관련 포스팅입니다. 오수관과 하수관은 사람으로 비교하자면 소화기관과 같.. 2019. 2. 11.
파주전원주택건축 인테리어*페인트 노출콘크리트 시공 파주전원주택건축 인테리어*페인트 노출콘크리트 시공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자재사러 다니다보면 보시는 분들마다 날마다 바쁜사람 왔다고 합니다. 매일 집을 지니까 무지무지 바쁜 사람이라구요..ㅎ 전원주택짓기는 상업건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공사기간은 짧지만 모든 공정을 거쳐야 하는 복잡한 작업이죠 착공부터 준공까지 바쁘게 진행되는 고난도 작업이죠 작다고 우습게 보면 안되고 날마다 세심한 베려가 필요한 건축물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공정은 페인트 작업과 노출콘크리트 작업입니다. 페인트작업과 노출콘크리트작업이 마감이다 보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죠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말들이 많은데 페인트작업과 노출콘크리트 마감시 분진이 많이 발생하여 작업의 어려움이 많은 공종중에 하나니 작업자의 건강과 민원에 .. 2019. 2. 9.
전원주택 인테리어 & 파주 심학산에 아름다운 유럽식 전원주택시공 전원주택 인테리어 & 파주 심학산에 아름다운 유럽식 전원주택시공 파주 심학산과 함께하는 유럽식 전원주택 공사명 : 서패동 단독주택 대지면적 : 400.00m2 (120.99평) 건축면적 : 97.54m2 (29.50평) 연면적 : 136.50m2 (41.29평) 지역지구 : 계획관리지역 구조 : 철근콘크리트조(RC조) 건폐율 : 24.39% 용적률 : 34.13% 건축규모 : 지상2층, 주차1대 하루사이에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 아직 겨울이 맞긴 맞네요...;; 날씨 우습게 봤다가 큰코 닥치겠어요... 에취~~ 요즘 미세먼지 때문인지 재채기가 멈추질 않아요...; 코털을 너무 뽑아서 코속으로 유입되는 공기정화를 제대로 못해서 그러나...ㅎ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데.. 요즘은 오염된 환경탓에 건강지키.. 2019. 2. 8.
전원주택시공 중 내부철계단시공과정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전원주택시공 중 내부철계단시공과정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전원주택/주문주택 시공전문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 입니다. 내부계단은 여러가지 형태로 주로 사용하는 것중에 콘크리트구조, 목구조, 철구조 계단입니다. 철구조 계단의 경우 철계단 자체로의 마감을 하기도 하고 철계단 + 목계단판으로 마감하기도 하는데 이번 주택의 경우 두번째 방법인 철계단과 목계단판으로 마감하였구요 핸드레일도 철구조물위에 목재 손스침으로 마감하였습니다. 1차 철계단 현장제작 조립 여러각도에서 바라본 철계단 마무리 사진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의 내부 철계단 시공과정이었습니다.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은 건실한 집짓기문화에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집지을 계획이 있는데 망설이고 계신가요? 평생에 한번 지을까 말까한.. 2019. 2. 7.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중 파벽돌붙이기과정[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파주시 전원주택시공 중 파벽돌붙이기과정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주문주택 시공전문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 건설입니다. 전원주택에서 인기가 많은 치장벽돌에 이어 파벽돌의 시공과정을 공사사진으로 알아봅니다. 치장벽돌로 사용된 제품은 벨기에산 수입 파벽돌로 치장벽돌을 절단하여 만든 파벽돌입니다. 파벽돌 시공순서는 단열재 취부 -> 파벽돌 붙이기 -> 벽돌 줄눈 넣기 -> 발수제 도포 벽체 파벽돌시공부위 단열재 취부 벽체 파벽돌시공부위 단열재 취부 후 칼브럭박기 천정 파벽돌시공부위 단열재 취부 파벽돌 붙이기 줄눈 넣기 파벽돌과 치장벽돌의 조화 기존 치장벽돌을 절단하여 만든 파벽돌이라 치장벽돌과 동일한 질감의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매치가 되었습니다...^^ 실내벽 파벽돌 시공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2019. 2. 3.